건강한 영양소

당뇨병 초기 증상 알아요?

으라차차화이팅 2021. 10. 30. 19:36
반응형

당뇨병 초기 증상 살펴볼까요

오래전부터 중년으로 접어들면 한 번쯤은 고민을 해 봐야 하는 부분이 바로 당뇨병인데요. 요즘에는 중년이 아니더래도 젊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당뇨병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소가 가장 강하기는 하지만 평상시에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에 의해서도 발생이 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평소에 좋지 못한 습관들이 있었다면 당뇨의 원인도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신경을 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이런 당뇨병 초기 증상에는 어떤 현상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당뇨병 초기증상

 

1. 시야가 흐릿해집니다. 

몸속의 인슐린 수치가 낮아지게 되면 반대로 혈당의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고혈당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높아진 혈당은 신체 전체적인 부분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당뇨병 초기 증상으로 알 수 있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시야의 초점이 흐릿해지는 것입니다. 시야의 초점이 잘 맞춰지지 않으며 흐릿흐릿해 보이는 경우가 잦아지며 이로 인한 녹내장으로까지 번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초 증상으로 나타나는 흐릿한 시야가 지속된다면 꼭 경각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2.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당뇨병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는 현상이 소변을 자주 보게 된다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자주 보고 많은 양을 배출하게 되는데요. 이는 혈당이 높아져서 나타나는 신체 현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혈당이 높아지면 몸으로 수분과 당을 모두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게 소변을 통해서 배출되기 때문에 더욱더 화장실도 자주 가고 많이 가게 되는 것입니다. 

 

3. 소변에 거품이 많아진다. 

혈당이 높아지면 혈액 속에 남은 포도당이 소변으로 배출이 되는데요. 이 때문에 소변을 보면 거품이 많아지고 냄새도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위 세 가지뿐 아니라 당뇨병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는 현상들이 손발 저림과 피부가 어두워지기도 하며, 체중이 감소되기도 합니다.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 당뇨에 대한 경계심을 가지고 특히나 음식물 섭취 부분에 있어서 관리를 해 가는 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영양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효능 찾기  (0) 2021.10.31
후추의 효능 정확히 알기  (0) 2021.10.31
양파즙 효능 바로 알기  (0) 2021.10.30
참외 효능 간단하게  (0) 2021.10.29
쑥 효능 간단하게 알아봐요  (0) 2021.10.29